그림 1-1 .NET Framework의 구성요소
C#은 이와 같은 닷넷 프레임웍을 위한 코드를 만들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존의 언어의 문제점을 보안하고 장점들을 살려서 만든 새로운 언어입니다. 닷넷 프레임웍에는 여러 언어가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심이 되고 또 개발자가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언어가 바로 C#입니다.
닷넷 프레임웍은 앞의 그림과 같이 공통언어런타임(Common Language Runtime: CLR) 과 기본클래스 라이브러리(Base Class Library: BCL)로 구성되며 용도에 따라서 웹에서 사용하는 ASP.NET과 일반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Window Form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. ASP.Net에서 사용하는 Form이 WebForm이기 때문에 Web Form 프로그램이라고도 합니다.
▣ 닷넷 프레임웍(.Net FrameWork)의 구성
공통언어런타임 (CLR: Common Language Runtime)
기본클래스 라이브러리 (BCL: Base Class Library)
닷넷 환경이란 어떠한 운영체제에서도 닷넷 플랫폼만 설치되어 있다면 닷넷의 프로그램들이 실행될 수 있는 환경입니다. 즉, 본래의 운영체에 안에 닷넷 프레임웍이라는 독립적으로 운영 가능한 또 하나의 플랫폼을 집어 넣는 것이지요. 이렇게 되면 실제 운영되고 있는 플랫폼이 무엇이든지 간에 닷넷 프레임웍이라는 환경만 만들어 지게 되면, 공통언어런타임(CLR)이 실행될 수 있고, 공통언어기술서(CLS)를 따르는 어떠한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이라도 실행 가능한 것입니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